지상직의 이해

본문 바로가기
저희는 더 넓은 세상을 향한 당신의 비상을 돕습니다.

지상직
지상직의 이해

지상직의 이해

Ground staff

지상직이란?

지상에서 이루어지는 항공사의 제반 업무와 공항서비스 관련 업무를 통칭하여 일컫는 말로, 의미를 확장하여 그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을 지칭하기도 합니다.

Work

지상직 업무

공항에서 대 승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공항여객서비스 직원과 도심에 위치하여 영업(Sales), 마케팅(Marketing), 예약 (Reservation), 관리(Administration), 인사(Human resource)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다운타운 사무실 직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

예약발권시스템 CRS 자격증 과정

대전코세아에서는 CRS(예약발권시스템) 자격증 과정을 아시아나애바카스를 교육하고 있습니다. 대전코세아에서 교육하는 아시아나애바카스는 전세계 어느 곳에서도 별도의 TEST없이 본 자격증으로 자격을 인정 받을 수 있는 아시아나애바카스에서 발급하는 자격증 교육과정입니다.

Asiana Sabre

아시아나세이버

아시아나세이버는 아시아나항공과 싱가폴항공 등 아시아 및 태평양을 중심으로 최대 CRS사인 SABRE와 제휴를 맺어 전 세계 700여개 항공사의 모든 항공편 조회 및 스케줄 확인 예약이 가능한 발권 시스템입니다.

Urban serviece

도심서비스

  • 01 예약업무 승객이 원하는 날짜, 시간에 항공여행 일정을 예약
    • 항공여정 예약
    • 비행시간, 목적지의 기후 등 항공여행 정보제공
    • 항공사 직원의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승객 등의 특별승객에 대한 서비스 예약
    • 채식주의자 등을 위한 특별기내식 예약.
  • 02 발권업무 항공여행 예약을 마친 승객이 원하는 시점에 티켓으로 발권하는 부서
    • 항공티켓의 발권
    • 승객의 항공여행 일정에 대한 항공요금 산출
    •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의한 무료항공권발권
    • 환불, PTA (Prepaid Ticket Advice) 서비스
    • 승객이 원하는 목적지정보 제공 등.
  • 03 영업마케팅 여행사영업,기업 대상의 기업영업,공무원여행을 위한 정부대상 영업
    • 항공상품(좌석)판매
    • 대리점관리(여행사관리)
    • 경쟁항공사의 영업전략 조사 및 대응
    • 항공요금 조사 및 대응
    • 계절별 특별요금 관리 등
  • 04 인사 필요인력 충원,직원들의 업무 능력 평가 등을 담당
    • 신입 및 경력직원 충원
    • 직원들의 업무 능력 평가
    • 대외적인 공문서 작성 및 전송
    • 직원들의 무료항공권접수
    • 회사의 대.소 행사 준비 및 진행 등
  • 05 관리 항공티켓을 관리하는 부서
    • 공항 및 시내 카운터에서 발권되는 자사 항공권 관리
    • 여행사에서 발권되는 티켓관리
    • BSP(Bank Settlement Plan)티켓관리
    • 항공티켓 커미션 관리

Airport services

공항서비스

  • 01 체크인 카운터 탑승권 교환, 수하물 인계, 항공여행에 필요한 부대서비스 사항 요청
    • 티켓 확인 후 탑승권발행
    • 승객의 여권 확인
    • 여행목적지 국가의 비자 확인
    • 승객의 수하물 체크.
  • 02 라운지 퍼스트클래스 및 비즈니스클래스 승객을 위하여 편의 서비스 시설을 완비한 라운지를 공항에 운영
    • 라운지내의 편의 서비스 시설 관리
    • 음료, 스낵 등의 준비
    • 출발시간 확인 후 승객에게 탑승안내
    • 비즈니스 승객의 용무 지원 등
  • 03 출입국(게이트) 승객의 탑승권 확인절차를 거쳐 원활한 기내탑승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
    • 특별서비스 승객들을 위한 탑승서비스 제공
    • 탑승권 확인, 탑승 시 좌석 재배정 등
    • 항공기가 정시에 출발 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 및 기내 승무원들과의 업무협조
  • 04 승무원담당 승무원의 스케쥴을 조절하며, 승무원들의 원활한 기내서비스를 위하여 지상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
    • 승무원 스케쥴 조정
    • 해외체류 승무원을 위한 호텔 체크
    • 공항에서 시내까지 필요한 교통편 체크
    • 승무원 출입국시 필요한 서류 확인 및 문제발생 시 지원 등
  • 05 수하물담당 승객 수하물의 연착, 분실, 도난, 파손 등의 문제 발생 시 적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서
    • 수하물의 연착 시 필요한 서비스 제공
    • 수하물의 파손 및 분실 시 필요한 서비스 제공
    • 입국장에서 필요한 통역 서비스 제공
    • 세관직원들과의 승객들의 원활한 입국을 위한 업무 협조 등
  • 06 카고 (cargo) 화물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수송하기 위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
    • 일반 항공화물 서비스 제공
    • 특수화물(위험물, 동물, 부패성 화물 등)서비스 제공
    • 화물 운송 문제 발생 시 부대서비스(Tracking 등) 제공 등

빠른 상담신청 하기
  • 코세아스튜어디스학원
  • 학원등록번호 : 제서3401호

  •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 26 ( 둔산동, 소레드빌딩 7F )
  • 사업자 등록번호 : 712-90-00690
  •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: 강희선
  • COPYRIGHT 2015 daejeoncosea academy. ALL RIGHTS RESERVED
  • 개인정보취급방침
  • 이용약관
  • 수강료조회
대전코세아 상담문의